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3년 단풍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평년보다 2일 정도 단풍이 늦을 것이라고 합니다. 

단풍 명소를 TOP12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단풍 명소 확인해보시고 올해도 기억에 남는 단풍 여행 추억 하나 만들어 가세요!

2023 단풍명소 추천여행지 TOP12

2023 단풍 절정 시기

올 2023년도의 단풍은 전국적으로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가 절정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산림청에서는 9월 25일에 올 가을 단풍절정 예측지도를 발표했는데요. 예측지도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단풍예측지도

2023 가을 단풍 여행지 추천 TOP12

TOP12 :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주차 위치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12-4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551-4

입장료 : 성인 2000원 / 어린이 700원

순창에서 담양으로 이어지는 길 사이에 50여년 된 나무들이 8.5km 이어져 있습니다. 2006년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추천 방문 시기는 해질녘입니다 해질녘에 가시면 노을이 지는데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서 나무와 함께 바라보면 더 아름다운 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 인근의 카페가 있는데 여기서 커피를 드시면 무료 입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TOP11 : 백양사

주차 위치 :백양사 제일 주차장

입장료 : 무료 입장

단풍이 절정에 다다르는 늦가을의 백양면에 가시면 바람에 흩날리는 단풍잎과 호수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단청과 단풍을 바라보시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주변에 산채비빔밥이나 맛집이 많이 있으니 같이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TOP10 : 독립기념관

주차 위치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남화리 산 38-1

입장료 : 무료

이곳이 1년 중에 제일 유명한 때는 3월 1일인데요. 가을이 되면 또 한번 주목받는 곳입니다. 여기 단풍나무 터널이 조성되어 있는데 언덕으로 오르는 길이 약 1시간 정도나 될 정도로 긴 터널입니다. 도란도란 이야기하면서 가족 및 연인과 오르기 좋고 단풍 시즌에는 오픈마켓도 열려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돗자리와 함께 도시락을 싸서 가시면 가을에 피크닉 느낌도 낼 수 있습니다.

TOP9 : 북촌 한옥마을(당일치기 가능)

주차는 모두의 주차장 어플을 사용하시면 가능하면서도 저렴한 주차장소를 찾기 좋습니다. 북촌 한옥마을에 방문하시면 익선동 청와대까지 이어지는 맛집의 길이 인기가 많습니다 한옥을 배경으로 분위기 좋은 카페가 많은 곳이기도 한데 단풍놀이를 하고 가시면 금상첨화입니다. 단풍놀이 맛집 그리고 분위기 좋은 카페까지 꼭 즐기시기 바랍니다.

TOP8 : 석촌호수(당일치기 가능)

 주변에 유료 주차장이 많습니다 역시 모두의 주차장 어플로 주차장을 찾고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불꽃놀이와 벚꽃터널 그리고 롯데월드로 유명한 곳인데 이곳이 단풍 시즌에도 아름답습니다 주변에 롯데월드타워와 이루는 야경 또한 아름다워서 서울시가 뽑은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 10대 명소의 선정된 곳입니다 호수 위에도 전시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TOP7 : 문경새재 도립공원

예전에 서울로 장원급제를 시험을 보러 꼭 넘어야 하는 곡이었는데요 여기에 단풍나무와 은행나무들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TOP6 : 서울 하늘공원(당일치기 가능)

하늘공원 역시 주차장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입장료 : 무료

맹꽁이 기차 : 2000원

주차 위치 : 하늘공원 주차장, 평화의공원 주차장, 마포농수산물시장 주차

하늘공원에는 억새와 함께 핑크뮬리로 아름다운 곳이라 가을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기가 언덕으로 조성된 곳이라 아이들을 위해서 맹꽁이 기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맹꽁이 기차의 요금은 2,000원입니다. 하늘공원에 올라가시면 서울에서 억새 수평선을 볼 수 있습니다. 서쪽에 한강이 있어서 노을질 때 가시면 노을도 아름답습니다. 야간에는 조명을 해줘서 노을이 질때쯤 가셔서 편의점에서 간식을 먹고 야경까지 보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OP5 : 내장산

단풍 시즌에는 유료 주차장도 있고 식당 주차장이나 임시 주차장도 많습니다만, 단풍을 보러 오는 인파가 워낙 많이 몰리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케이블카 요금 : 왕복 10,000원

내장산 등산코스원본.png
0.49MB

버스를 타고 들어가시면 내장산에 유명한 단풍 터널을 내장사에서 맞이할 수 있습니다 저희도이 길을 걷는 내내 이쁘다는 소리만 계속하면서 걸었었는데 직접 가시면 또 다른 절경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도 조성되어 있어서 올라갈 때와 내려올 때 내장산의 전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TOP4 : 남이섬

입장료 : 16,000원

남이섬 제 1주차장, 제 2주차장, 식당 이용 시 하루종일 2000원(각 식당별로 전단지에 써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아야 함)

예전에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유명했던 곳인데 가을에 가시면 단풍 절경과 함께 메타세콰이어길도 만날 수 있습니다. 섬이기 때문에 배를 타고 가셔야 하는데요.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포토존들이 많고 단풍나무와 함께 보시면 무척 아름답습니다. 가을 시즌에 남이섬의 하이라이트는 레일 자전거이니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의 포토존으로는 철도를 추천드립니다. 인근에는 맛있는 숯불 닭갈비집이 정말 많으니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TOP3 : 안성팜랜드

입장료 : 성인 12,000원 / 어린이 10,000원

여기는 농협에서 운영하는 체험농장입니다. 입장료 정보는 위 버튼을 참고하세요. 동물 공연과 함께 동물 퍼레이드가 있습니다. 여기에 가을이 유명한 이유는 수평선이 보이는 핑크뮬리 밭이 너무 예쁘기 때문입니다. 분홍 배경으로 하는 이쁜 사진도 남기고 귀여운 동물들의 공연도 보시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TOP2 : 설악산

설악산은 사계절이 아름답지만 여기가 유독 유명한 이유는 한국의 단풍이 보통 설악산에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단풍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주변에 속초를 비롯해서 강릉 양양 관광지까지 들리기 좋은 곳입니다. 가을의 매력을 제일 먼저 느낄 수 있는 설악산 추천드립니다. 가족들이랑 오신 분들은 설악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다녀오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로 보여집니다.

TOP1 : 화담숲(당일치기 가능)

화담숲은 단풍이 매우 유명한 만큼, 가을 성수기에는 온라인 예약을 통해서만 방문 가능하니 서둘러 주세요!

가을 성수기 : 10월 20일 ~ 11월 12일

운영 시간 : 평일 8:30 ~ 18:00(※ 입장 마감 17:00)

입장료 : 성인 11,000원 / 어린이 7,000원

온라인 예매 오픈일 : 방문일 한달 전에 예약 가능

LG에서 만든 정원으로 아기자기한 조경과 단풍나무가 아름다운 곳인데 이곳에 백미는 모노레일입니다. 단풍나무 사이로 지나다니는 모노레일을 보고 있으면 정말 그림 같습니다 주차장 근처에는 막걸리와 파전을 팔기도 하는데 호수를 배경으로 하면 더 맛있습니다.

반응형